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자

<레시피> 요알못도 만드는 초간단 가지볶음

728x90
반응형

<레시피>

 

가지 2개

양파

청량고추

참기름

통깨

 

+양념장

간장2큰술 
굴소스1큰술 
간마늘 조금
설탕 1큰술

고춧가루는 0.5큰술

 

1) 가지와 양파, 파, 고추를 썰어둔다.

 

 

2) 넉넉하게 기름을 두른 팬에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어주면 풍미가 훨~씬 좋아진다.

 

 

3) 파가 노릇해지면 가지와 양파를 넣고 계속 볶는다

 

 

4) 가지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념장을 넣고 잘 베이도록 볶아주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르고, 깨를 뿌려준다.

 

 

5) 완성

 

 

 

내가 두부조림을 만들고 있을 때, 옆에서 남편은 가지볶음을 했다. 뭔가 두부조림과 양념장이 많이 겹치는거 같긴하다.ㅋ

우린 이렇게 결혼하고 요리와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이다. 

같이 주방에서 뚝딱뚝딱 요리를 하고 같이 뒷정리를 하고 반찬 2개 만드는데 금방 끝났다.

같이 장보고, 쉬운 레시피 찾아보고 같이 만들어보고.. 이런게 신혼잼 아닌가 싶다~

 

남편이 만든 가지볶음도 성공적^^ 

 

여기서 잠깐!! 메인 식재료인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지의 효능>

보라색 식품에 많은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는 낮고, 수분함량이 매우높아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쉽고, 

칼륨이 풍부하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 되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준다.

철분이 많아 빈혈예방에도 도움이되고 혈액을 맑게해준다. 

단 가지는 차가운 성분이라 몸이 찬 사람들은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안토시아닌이란?>

식물 속에 들어 있는 색소 성분. 주로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나타나며 식물 세포와 동물 세포 내에 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져 있다. 노화 방지, 시력 보호, 당뇨 치료, 소염 작용, 중금속 배출 등의 효과가 있으며, 포도, 가지, 자색 고구마와 함께 아로니아 등 베리류 열매에 많이 들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특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첫째 인체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고 기억 손실을 방지하며, 둘째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의 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셋째 인슐린의 생성을 도와 당뇨 치료에 도움이 되며, 넷째 강력한 소염, 살균 작용을 하고, 다섯째 납과 수은 등 인체 내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출처 : 다음백과

반응형